God Påske i Norge - 4

旅/God Påske i Norge (2012) 2013. 8. 21. 07:49


아침이 밝아왔다. 동화같아. 밤새 트롤이 나를 지켜준 기분이다.


친구의 조카. 너무너무 귀여워서 내가 계속 쫓아가서 간질간질 괴롭히면 "Hjelp(옖, 도와주세요)!!!" 라고 한다. 귀여워, så søt!

모르는 척 하면 또 다가와서 이렇게 애교부린다. 노르웨이어를 못 해서 가장 아쉬웠던 점은 이 귀염둥이랑 대화를 못 한 것.


발톱 디테일.


친구의 조카와 아버지. 한 폭의 그림같다.

아빠 이름이 너무 길고 어려워서 부를 때마다 친구에게 물어봐야 했다. 엄청나게 바이킹스러운 이름을 가진 아빠. 


4월에도 눈이 있어야 노르웨이지!


일어나서 아침먹고 눈꼽만 떼고 산책.


너무 예뻐서 꺅꺅 거렸더니 내 친구랑 친구네 형이랑 조카가 나를 이상하게 본다. 너무 예뻐서 그래!


내가 꿈꾸던 노르웨이의 모습. 크리스마스 때에도 와보고싶다. 날 초대해줘.


바로 그 산장 화장실. 오두막집은 산 한가운데에 있기때문에 보통 이런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한다.

변기에서 일을 본 후에 물을 내리는 것 대신, 오른쪽에 있는 톱밥같은 것을 넣으면 된다. 신기하게도 전혀 냄새가 나지 않는다!


하루만에 정들어버린 오두막집. 또 가고싶다. 


마당에서는 그릴도 하고 놀 수 있다.


오두막집을 떠나 삼촌네 집 가는 길! 평화로운 노르웨이의 겨울(?)풍경.


밤새 차 안에 놔둔 물이 얼었다. 역시 노르웨이다.

 

노르웨이 동전 모음집. 1크로네에 한화로 대략 200원. 

저 20크로네는 4천원이다. 하지만 4천원으로 노르웨이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 물 0.5L가 5천원인 동네니까요...


귀여운 종이컵. 내가 이 사진 찍으니까 "도대체 이런 사진은 왜 찍어?" 라고 하는 친구. "손잡이가 귀엽잖아!"



"야 내려."

"왜"?"

갑자기 국립공원 모음집 등장. 

Nord-Gudbrandsdal 지역의 Jotunheimen, Rondane, Dovre, Dovrefjell-Sunndalsfjella 네 지역을 Nasjonalparkriket라고 한다.


이 중 Dovre라는 지역에 가면 매년 11월에서 12월에 사향소(Musk Ox) 축제를 한다고 한다.

그 축제에 가면 이런 귀염둥이 소들이 뛰어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함.


여름에 왔으면 더 예뻤으려나...



교훈: 노르웨이는 한겨울이나 여름에 갑시다.



' > God Påske i Norge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 Påske i Norge - 6  (0) 2013.08.24
God Påske i Norge - 5  (0) 2013.08.24
God Påske i Norge - 3  (2) 2013.07.24
God Påske i Norge - 2  (2) 2013.05.25
God Påske i Norge - 1  (5) 2013.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