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Påske i Norge - 7

旅/God Påske i Norge (2012) 2013. 8. 24. 06:30


Vestnes 안녕, Ha det! 계속 달려라 달려! 

그러다가 또 잠들었다. 친구가 나한테 계속 잠만 잔다고 화냈다. 차만 타면 졸리는데 어떡해! 하지만 미안;


나도 모르는 사이에 피오드르 페리에 탔다. 뭐지. 차에서 내려서 페리 내부로 들어왔다.


그리고 또 나와서 피오르드 구경. 

Ørsta에서 Vestnes가는 길에 있는 Storfjord라는 이름의 피오르드. 한국어로 해석하자면 '위대한 피오르드'.


바다를 건너서 왔다. 뚜둔.


어른 하나 어린이 하나. 어른 = 내친구, 어린이 = 나? 

졸지에 내 친구는 애아빠가 된건가? 만약에 우리 사귀는 사이었으면 사람들 눈에 우디앨런과 순이로 보이는거야..ㅋㅋ?


Ørsta 가는 길.


도착!과 함께 와인 시작. 아주 진하게 반겨주시네.


와인 한 잔 클리어. 


삼촌: "맥주 마실래?"

나: "네."


오슬로 출신 맥주 Ringnes. Fatøl은 생맥주라는 뜻. 하지만 Hansa가 더 맛있다. 하지만 제일 맛있는 건 덴마크 맥주.


가는 집마다 예쁘다. 



삼촌 여자친구: "밥 먹어, 얘들아."


북유럽인들이 좋아하는 바삭바삭한 빵. 버블호떡 껍질 맛. 진짜 맛있다. 삼촌 여자친구분께서 직접 만드셨다고 한다.


보통 북유럽에서 많이 먹는 Knekkebrød(Crisp bread)와는 달리 더 얇고 큰 Flatbrød(Flat bread).

이 빵은 호밀가루, 소금, 물로만 만들어지는 노르웨이에서 유래한 전통 빵인데, 

과거 노르웨이의 목동, 농부, 바이킹들의 주식이었다고 한다.


이게 바로 Knekkebrød, 크넥케브뤠~! 위의 빵과는 조금 다르다. 스웨덴어로는 Knäckebröd.

이 위에 버터, 치즈, 반숙한 계란, 캐비어 페이스트를 얹어서 먹으면 스칸디나비아식 아침 완성. 진짜 맛있음.


여기있는 Flatbrød도 위에 있는 플랏브뤠!와 똑같은 플랫브레드지만, 슈퍼에서 구입한 것. 

저 동그란 빵은 Rundstykker라는 이름의 유럽 모든 나라의 슈퍼에서 쉽게 살 수 있는그냥 평범한 동글동글 빵.


왼쪽 접시에 있는 것은 Kjøttpølse(소시지, 크리스마스에 먹는 소시지이기도 해서 Julepølse라고 부르기도 한다), 

Ribbe(말린 양고기 갈비), Kålrabistappe(으깬 콜라비), Poteter(감자)


오른쪽 그릇에 있는 수프는 Lapskaus라는 크리스마스에 먹는 양고기와 다양한 야채를 섞어서 만든 수프. 


부활절인데 크리스마스 음식 먹었네...? 그래도 완전 맛있었다.  


역시 북쪽 동네는 양고기가 주를 이루는구나.

내 친구는 노르웨이인 임에도 불구하고 양고기를 싫어해서 저 양고기 갈비는 나에게 다 양보.

 


식탁에서 보이는 저 창밖에는 피오르드가 있다. 


추워서 대충 찍었더니 안 보이는 피오르드. 그래도 있음;



밥을 다 먹고 거실에 앉아있는데 갑자기 삼촌이 와인을 한 병 땄다.


삼촌, 삼촌 여자친구, 나, 내 친구 넷이서 와인 한 병 잽싸게 클리어.



나: "삼촌(실제로는 그냥 이름 부름. 삼촌 이름도 막 부름;), 롤리팝 마셔볼래요?"

삼촌: "그게 뭔데?"

나: "아 윌 쇼 유."


친구와 주방에 가서 롤리팝 제조. 쇼팽 보드카의 활약. 사오길 잘 했다;


삼촌 건배. Skåååål!


나: "삼촌, 어때요?"

삼촌: "이거 진짜 롤리팝같네 허허허허허"


삼촌 만족하셨음.



노르웨이는 결혼 사진을 피오르드 앞에서 찍는다. 순간 노르웨이에서 결혼하고 싶어졌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좋아하는 자연지형인 피오르드 앞에서 웨딩사진 이라니... 생각만 해도 두근.


내가 세상에서 먹어본 민트 초콜릿 중에서 제일 맛있는 After Eight의 민트 초콜릿. Andes와는 차원이 다른 맛.


롤리팝에 좀 질려서 보드카에 토닉을 섞어먹기로 결정. 근데 이거 신세계다. 이거 파는 곳 보신 분 좀 제보 좀 해주세요.

보드카에 가장 잘 어울려서 이름을 Russchian 이라고 지었나보다. 

요새 한국에 Schweppes의 토닉워터 수입되고 있던데 이 토닉도 좀 수입해주세요.


끊임없이 먹는 Freia사의 Melkesjokolade와 Kvikk Lunsj. 노르웨이 초콜릿 짱. Kjempe bra!


Stavanger(스타방에르) 출신인 삼촌 여자친구가 Ørsta(오슈타)가 정말 아름다운 곳이라며 엄청 자랑하셨다.

궁금하시면 https://www.youtube.com/watch?v=glwCQwv3kwM 여기서 비디오 확인해보세요.


그나저나 정말 노르웨이는 정말 모든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한 가지씩 꼭 가지고 있다.

마치 나라에서 1인 1애플을 법으로 정해놓은 것 같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내 친구네 아빠의 취미: 아이패드로 핀볼하기. 핀볼을 하기 위해서 아이패드를 사는가...?



삼촌이 롤리팝을 마시고 흥이 오르셨는지 갑자기 신나게 물으신다.


삼촌: "노르웨이 전통 술 마셔볼래?"

나: "JA! 오브 콜스!"


스칸디나비아에서 크리스마스에 마신다는 Aquavit. 부활절에 가서 크리스마스를 느끼고 왔다.

이 이름은 Aqua Vitae라는 라틴어에서 왔는데, 뜻은 'Water of Life', '인생의 물'

곡식이나 감자로 만든 술에 허브나 향신료를 섞어 만든 스칸디나비아 전통 보드카라고 할 수 있다. 


그나저나 인생은 엄청 힘든 거구나... 이런 맛이라니... 허브향이 맘에 들지 않았다.

이 아콰비트는 오슬로에서 생산하는 Gammel Opland라는 상표의 41.5%짜리 아콰비트. 노르웨이어로는 Akevitt, 아케빗.


아케빗은 이렇게 생긴 특이한 잔에 따라서 마신다.



삼촌 덕분에 잔뜩 취해서 잠에 아주 깊게 빠졌다.



' > God Påske i Norge (2012)'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 Påske i Norge - 9  (2) 2013.08.29
God Påske i Norge - 8  (2) 2013.08.26
God Påske i Norge - 6  (0) 2013.08.24
God Påske i Norge - 5  (0) 2013.08.24
God Påske i Norge - 4  (4) 2013.08.21
: